본문 바로가기

Tv

루갈 후속 드라마 번외수사 몇부작, 시청률, 인물관계도

 

 

 

안녕하세요.

 

문화를 플렉스하는 검은개입니다.

 

오늘은 드라마 루갈의 후속인 번외수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번외수사

 

5월 23일부터 시작하는 ocn드라마입니다. 루갈의 후속으로 12부작으로 방영될 예정입니다.

 

 

기획의도

 

온 국민의 분노가 쏟아져도 제대로 수사 한 번 없이 끝나고 마는 사건들.

범인이 분명한데 물증이 없다는 이유로 처벌 못하는 현실이 답답 하다고?

그.래.서

시청률, 돈, 승진! 각자의 목적은 달라도 목표는 하나.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범인 잡는 다섯 아웃사이더들이 뭉쳤습니다.


강력반 꼴통 형사 진강호가 잠복 중이던 범죄 현장에

스스로 납치되는 위험을 무릅쓰고 잠입취재를 강행한 열혈PD 강무영!


범인을 두고 팽팽한 기싸움을 벌인 둘은 의도치 않은 계기로

장례지도사, 칵테일바 사장, 사립탐정까지 기상천외한 조합으로

팀 불독을 만들고, 온갖 편법을 동원해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데...


약간의 증거 조작부터 선 넘은 밀착 취재까지 범죄 소탕이라면 물불 안 가리는 팀 불독이

고구마 같이 답답한 세상에 던지는 사이다 도전장!

차태현의 복귀작으로 화재가 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루갈이 현재 1.5%정도 시청률로 저조한 상태인데, 차태현과 이선빈이 이번 드라마로 ocn 드라마를 살릴수 있을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2. 인물관계도

 

진강호 (차태현 分)

한 번 범인이라면 끝까지 쫓고 증거가 없으면 만들어서라도 감옥에 넣고 마는 독종 형사입니다. 그 덕에 경찰대 출신도 아니고 스펙도 뛰어나지 않지만 검거율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3대째 경찰인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으나 비리 경찰로서 큰 돈을 모았던 아버지와 그를 종용한 어머니에 대한 수치스러움이 큽니다. 첫 사건에서 범인인 게 확실한 놈을 증거 불충분으로 놓아준 후, 또 다시 살인사건이 발생하자 다시는 잡은 범인을 놓치지 않겠다 다짐합니다.

 

강무영 (이선빈 分)

악바리 근성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열혈PD입니다.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라면 목숨을 건 잠입 취재와 불법 도청도 마다 하지 않습니다. 한때는 국내 최고 탐사 보도 프로그램PD가 되는게 꿈이였으나 각종 고소, 고발 탓에 진실을 끝까지 밝히지 못 하는 답답한 현실의 벽에 부딪혀 고전하는 중, 설상가상으로 유사한 공중파 프로그램의 짝퉁이라는 오명을 안고 시청률까지 바닥을 치자 프로그램 폐지라는 코너에 몰리게 됩니다. 이에 시청률 4.5%를 목표로 경찰이 못 잡은 범인 잡는 프로그램을 만들 결심을 하게 됩니다.

 

이반석 (정상훈 分)

시신 복원 전문가입니다. 3분 부검 OK. 망자를 고이 보내는 일에 도움이 된다면 뭐든지 하는 성격입니다. 한때는 시체만 하루 수십구씩 들여다보던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부검의였으나 극악무도한 범죄가 만연한 세상에 대한 회의와 과도한 업무, 망자에 대한 연민으로 회사원이 귀농하듯 장례지도사가 되었습니다. 그의 연민을 읽는 무영에게 끌려다니며 불법 부검을 하고 감쪽같이 돌려놓는 역할을 한다. 망자를 보내줄 때는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는 따뜻한 사람이나, 부검대 앞에서는 냉철하게 돌변합니다. 과거 국과수에서 부검했던 모든 자료를 가지고 있어 무영, 탁원, 진강호의 수사에 도움을 줍니다.

 

테디 정 (윤경호 分)

한때는 서울 강북권을 주름잡던 암흑기 전설의 주먹이었으나, 과거를 청산하고 작은 칵테일 바 '레드 존'을 운영중입니다. 필드에서 은퇴를 했으나 여전히 암흑가에서 꽤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각 조직에서 예우 차원으로 수금해 온 돈을 좋은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강호와는 호형호제 하는 사이로 종종 그의 요청을 받고 수사를 돕기도 합니다. 필요할 때는 반드시 필드에 나서 왕년의 실력을 발휘하지만 세월의 무게와 천식 탓에 체력이 금방 방전되는 것이 함정입니다.

 

탁원 (지승현 分)

한때는 국내 최고의 프로파일러 였으나 현재는 동네에서 작은 탐정사무소를 운영중입니다. 자신의 실력으로 탐정사무소를 열면 떼돈을 벌 거라 생각을 했지만 불륜현장이나 잡는 흥신소로 전락하더니 이제는 그마저 발길이 뚝 끊겼습니다. 그 덕에 사무실 월세 낼 돈도 마땅치 않아 지금은 다단계 회사의 물품 창고 한편을 빌려 쓰고 있습니다. 돈도 적게 주면서 자꾸 자문을 구하러 오는 무영이 귀찮고 번거롭지만 방송 출연 제의에 늘 마지못해 부탁을 들어줍니다.

 

진강호 주변인물

 

민대진 (박정우 分)

진강호의 파트너 형사입니다. 항상 뭔가를 물어보면 "아, 맞다!" 라고 대답하기 일쑤인 그의 별명은 '아마따'. 처음엔 증거를 조작하는 진강호의 행태에 경악했으나 어느 순간 그에게 동화되어 각종 증거를 알아서 착착 조작해 냅니다. 과도한 업무에 늘 투덜거리지만, 그래도 범인을 잡으면 누구보다 기뻐하는 강력반 막내입니다.

 

테디정 주변인물

 

연장 (장진희 分)

날렵하고 화려한 무술로 온 몸이 무기인 맨손 X 손에 잡히는 물건은 모두 무기로 만드는 환상의 손기술을 가진 연장입니다. 테디 정의 오른팔 & 왼팔로 한때 암흑가에서 누구도 당해낼 수 없는 최강의 조합으로 불렸으나, 지금은 테디 정을 따라 과거를 청산하고 레드 존의 주방장이자 바텐더, 서빙까지 커버하고 있습니다.

 

맨손 (박태산 分)

날렵하고 화려한 무술로 온 몸이 무기인 맨손 X 손에 잡히는 물건은 모두 무기로 만드는 환상의 손기술을 가진 연장입니다. 테디 정의 오른팔 & 왼팔로 한때 암흑가에서 누구도 당해낼 수 없는 최강의 조합으로 불렸으나, 지금은 테디 정을 따라 과거를 청산하고 레드 존의 주방장이자 바텐더, 서빙까지 커버하고 있습니다.

 

 

번외수사는 트랩, 타인은 지옥이다에 이은 3번째 OCN 드라마틱 시네마 작품입니다.

 

차태현은 첫 OCN 드라마 출연입니다. 케이블에서 보는 차태현은 어떤지 기대가 많이됩니다.

 

[Movie/Actor, Actress] - 오 마이 베이비 장나라(키, 나이, 학력, 패션, 공기청정기)

[Movie/Actor, Actress] - 꼰대인턴 박해진, 김응수, 한지은, 박기웅, 박아인(나이, 키, 학력)

[Tv] - 그 남자의 기억법 후속 드라마 꼰대인턴 몇부작, 시청률, 인물관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