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부부의 세계 원작 닥터포스터 줄거리, 결말, 몇부작, 재방송, 넷플릭스, 인물관계도, 시청률

 

 

 

안녕하세요.

 

문화를 플렉스하는 검은개입니다.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부의세계

 

이태원 클라쓰 후속으로 2020년 3월 27일부터 JTBC에서 방영 중인 김희애, 박해준, 한소희 주연의 금토드라마입니다.

 

영국 공영방송 BBC의 TV 채널 BBC One에서 방영한 막장 드라마 Doctor Foster가 원작입니다.

 

부부의 세계는 16부작으로 5월 중순까지 방영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다시보기를 아직은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넷플릭스가 코로나로 인해 아시아에 전체적으로 자리를 잡

 

은거 같은데요, 이태원 클라쓰는 넷플릭스에 있어서 지나도 재방송을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원작 닥터포스타와 부부

 

의 세계 둘다 넷플릭스에서는 볼 수 없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대신 부부의 세계는 티빙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기획의도

 

피 한방울 섞이지 않은 두 사람이 가족이란 울타리를 만들어 서로의 인생을 섞어 공유하는 그 이름.

부부.

이토록 숭고한 인연이 ‘사랑’이라는 약한 고리로부터 기인한다는 것. 곱씹을수록 간담 서늘하다.
사랑은 무한하지도 불변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부부의 연을 맺으며 우리는 약속했었다. 너만을 사랑하겠노라고.
그러나, 약속은 버려졌고, 사랑은 배신당했다. 배신으로 시작된 증오 그리고 이어지는 서로를 향한 복수.
복수에는 응분 대가가 따르는 법. 복수란 상대뿐 아니라 자신까지 파괴하는 것이란 걸 알아야만 했다.
나 하나 부서지는 것쯤이야 기꺼이 감내할 수 있었다.
허나, 가장 소중한 것까지 잃게 될 줄은 몰랐다.
상대를 파괴할 만큼 증오한다는 것은 사랑의 또 다른 형태.
이것은 죽을힘을 다해 서로의 목을 조이는 치열한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다.

 

사랑과 복수를 말하는 기획의도가 잘 느껴지는 글입니다. 굉장히 무섭고, 긴장됩니다. 제작진의 기획의도가 잘 느껴지는

 

작품인 거 같습니다. 매회 진행될때 마다 긴장감이 엄청 난거 같습니다.

 

현재 시청률이 거의 20프로를 찍으면서 매주 기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매주 자극적인 내용들이 나오다 보니, 많은 시청자들이 그 시간에 맞춰 시청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2. 인물관계도

주요인물

지선우 (김희애 扮) : 가정의학과 전문의. 고산시 가정사랑병원의 부원장.

이태오 (박해준 扮) : 영화감독. 엔터테인먼트 사업가.

여다경 (한소희 扮) : 여병규의 딸. 필라테스 강사. 이태오의 내연녀.

고예림 (박선영 扮) : 전업주부.

손제혁 (김영민 扮) : 회계사. 지선우의 내연남.

설명숙 (채국희 扮) : 가정사랑병원의 산부인과 전문의.

여병규 (이경영 扮) : 사업가. 이태오 손제혁의 동문 선배

엄효정 (김선경 扮) : 전업주부. 여병규의 아내.

이준영 (전진서 扮) : 지선우와 이태오의 아들. 학생.

민현서 (심은우 扮) : 바텐더. 지선우의 조력자

박인규 (이학주 扮) : 공시생, 실은 백수. 민현서와는 사귀는 사이이지만 그녀를 폭력으로 협박하며 돈을 뜯어내는 인간 쓰레기.

병원사람들

마강석 (박충선 扮) : 가정의학과 전문의.

공지철 (정재성 扮) : 가정사랑병원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김윤기 (이무생 扮) : 신경정신과 전문의.

하동식 (김종태 扮) : 지선우의 단골 환자 혹은 스토커.

 

3. 원작 닥터포스터 줄거리, 결말, 재방송

2015년 영국 공영방송 BBC에서 제작한 불륜 드라마입니다.

KBS에서 닥터후 시즌 9 후속으로 방영하여 2016년 1월 25일 부터 2월 29일까지 방영했고 종영 3달만에 동년 6월 4일 부터 7월 4일까지 재방했습니다. 시즌 2는 닥터후 시즌 10 후속으로 2017년 12월 12일부터 2018년 1월 9일까지 방영했습니다.

닥터후의 이드리스로 유명한 배우 슈란느 존스가 출연했으며 더빙판 한정으로 오수경 성우의 첫 주인공 외화입니다.

한국식 막장 드라마의 영향을 받았을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을 수도 있으나 제작자는 에우리피데스의 메데이아에서 모티브를 따왔다고 하였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한국에서도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2020년 현재, OTT 서비스인 ‘왓챠 플레이’에서 시즌1,2 시청이 가능합니다.

- 줄거리, 결말 시즌2

병원 의사로 일하는 주인공은 어느 날 자신의 남편이 자신 몰래 바람 피우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남편은 아내를 계속 속이면서 몰래 바람을 피웠고 결국 불륜 상대를 임신시켰는데도 끝까지 아내에게 거짓말 합니다. 심지어 주변 사람들도 주인공이 뒤늦게나마 남편의 불륜 사실을 알고 있는데도 끝까지 주인공한테 알리지 않고 모른 척하는 등 막장과 불륜으로도 모자라 주변 사람들이 주인공과 그녀의 아들을 왕따 시키는 전개까지 나오는 빼도박도 못한 완전한 막장 드라마입니이다.

결국 스토리 내내 주인공하고 남편과 그의 불륜 상대가 계속 서로 뜯고 뜯기는 싸움을 지속하였고 최종화에서 주인공이 불륜 상대의 부모님 집에 가서 자신의 남편과 그들의 딸이 몰래 바람 피운다고 사실를 폭로 하였고 화가 난 남편은 아내를 폭행하였고 아들이 이를 목격하게 되어 이 둘의 사이도 완전 끊어집니다. 결국 서로 이혼하게 되고 남편은 불륜 상대와 결혼하여 마을을 떠나게 되는 것으로 끝납니다. 이런 막장 전개 때문인지 영국 본국에서 시청률이 900~1000만대를 기록하는 성공을 거두어 2년후인 2017년에 시즌 2가 방영되었습니다. 시즌 2는 아내의 복수극입니다.

현재 시청자들은 너무 답답한 나머지 원작을 많이 찾아 보시고 계신데, 그런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번에는 핫 이슈인 김희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를 플렉스하는 검은개 였습니다.

[Movie/Actor, Actress] - 부부의 세계 여다경역 한소희(키, 학력, 립스틱, 나이, 패션)

[Movie/Actor, Actress] - 이태원 클라쓰 후속 부부의 세계 박해준의 모든것(나이, 키, 부인,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