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Actress

이태원 클라쓰 이주영 나이, 키, 학력, 성별, 페미

 

 

 

안녕하세요.

 

문화를 플렉스하는 검은개입니다.

 

오늘은 이태원 클라쓰로 인기가 많았던 이주영에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주영

 

1992년 2월 14일생입니다. 이태원 클라쓰에서 성전환 수술을 하는역할을 해서 오해가 많은 신거 같은데, 성별은 여자입니다. 올해나이는 29살입니다. 혈액형은 A형이고, 키는 162CM입니다.

 

학력은 창현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를 나왔습니다.

 

배우가 된 계기가 독특한데, 뚜렷한 목표없이 대학교 체육과에 재학하던 중, 일주일에 한 번씩 대학로의 연극을 접하면서 충동적으로 연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결국 2학년 때 연기과로 전과를 합니다.

이후 다수의 장, 단편 독립영화에서 연기활동을 이어나가던 중 2013년에 열린 ‘부산평화영화제’에서 심사위원을 맡은 장률 감독과의 인연으로 2016년, 장률 감독의 상업영화 '춘몽'에 출연 하게 됩니다. 영화는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 되면서 이주영은 레드카펫을 밟게됩니다.

MBC 수목 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에 출연 하면서 브라운관을 통해서도 대중에게 존재감을 알렸습니다.

2020년, JTBC 금토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트랜스 젠더 여성인 마현이 역할을 맡았습니다. 평소 보이시한 이미지에 허스키한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역할이라는 평입니다.

 

 

2016년 10월 23일 '여배우는 여성혐오적 단어'라는 트윗을 한 것이 논란이 되었다가 이후 다시 발굴되어 재차 도마에 올랐습니다. 그래서 검색어 순위에 페미라고 많이 연관 검색어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배우라는 말이 생긴 당시의 사람들은 배우로 남성을 상정하고 있었고, 이후에 여성인 배우를 부르는 말로 '여배우'가 사회성을 얻은 데에는 이러한 선취된 관념과의 괴리를 해소하고자하는 언중의 의식의 발로라고 볼수있습니다. 여성의 대상화와 타자화를 여성 혐오로 본다면 여배우란 표현보다는 배우라는 표현을 쓰는게 맞습니다.

 

이주영의 의견을 내세웠습니다. 그리고 김서형과 김혜수도 이거에 대한 의견을 얘기했었습니다. 

김서형 또한 이런 문제에 대해 지적하면서 여배우라는 단어에 갇히지 않았음 좋겠다고 한 적이 있는데, 애초에 여배우라는 단어에 누가 무엇에 의해 어떻게 갇힌다는 건지에 대해서는 설명이 필요해 보인다고 했습니다.

논란이 일자, 당시 방송가에서도 "여배우라는 표현이 여성혐오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들이 나왔습니다. 이에 베테랑 배우인 김혜수는 "그 호칭에 고정관념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사실이다. 남성, 여성 모두에게 '배우'라고 부르면 더 좋겠지만, '여배우'가 부정적인 의도라고 보기는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슈가 있었지만, 별 문제없이 잘 지나갔던것 같습니다.

 

 

 

 

2. 이태원 클라쓰 마현이

 

종갓집 장남으로 태어난 마현이입니다. 스무 살에 부모에게 의절 당해 쫓겨났습니다. 

LCD 공장에서 만난 새로이의 권유로 단밤의 주방장을 맡게 되었습니다. 작은 키에 여리 여리한 몸이지만 성격은 까칠한 마현이, 승권에겐 유독 심합니다. 수술받기 위해 악착같이 돈을 모으고 있다는데 무슨 수술인지 단밤식구들은 모르다가 결국에 성전환 수술인걸 알고 놀랍니다. 오랜 자취 생활에 요리를 곧잘 하지만 딱히 배우지는 않았습니다. 단밤 매니저 이서는 탐탁지 않은 요리 실력의 현이가 맘에 들지 않지만 노력하면서 결국 대회에서도 1등을 하는 실력자가 됩니다.

 

이태원 클라쓰에서는 이와 같이 트렌서젠더와 피부색 차별등을 얘기합니다. 불편하지 않게 풀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태원 클라쓰가 없었다면 지금의 이주영도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작품이 더 기대되는 배우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문화를 플렉스하는 검은개였습니다.

 

[Tv] - 날씨가 좋으면 찾아가겠어요 후속 모범형사 몇부작, 시청률, 인물관계도

[Movie/Actor, Actress] - 부부의 세계 김희애 패션(가방, 목걸이, 시계, 코트)

[Tv] - 부부의 세계 원작 닥터포스터 줄거리, 결말, 몇부작, 재방송, 넷플릭스, 인물관계도, 시청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