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Actress

꼰대인턴 박해진, 김응수, 한지은, 박기웅, 박아인(나이, 키, 학력)

 

 

 

안녕하세요.

 

문화를  플렉스하는 검은개입니다.

 

오늘은 곧 시작할 드라마 꼰대인턴에 나오는 주연배우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박해진

 

1983년 5월 1일생입니다. 올해나이는 38살입니다. 키는 186cm입니다.

 

학력은 초읍초등학교 초읍중학교 부산정보고등학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연기예술학과를 나왔습니다.

 

데뷔 초, 과장된 발성과 어색한 행동으로 많은 비판을 받았지만 에덴의 동쪽에서 나아진 연기력을 보여주어 호평을 받았습니다. 좋은 작품을 꾸준히 할 수 있는 배우이자 늘 대중에게 설레는 배우가 목표라고 합니다.

 

2011년, 첸더더의 결혼이야기를 시작으로 중국에 진출하여 한류스타에 등극했습니다. 2014년 OCN 드라마 나쁜 녀석들에 출연하여 연쇄살인범 사이코패스 이정문 역을 잘 소화했습니다.

치즈인더트랩의 드라마화 발표 이후, 팬들 사이에서 유정 역으로 많이 거론되었습니다. 외모, 이미지 등에서 싱크로율이 높아 가상 캐스팅일 뿐임에도 불구하고 배우 본인에게 관련 인터뷰가 들어갈 만큼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관해 배우 본인이 확대 해석을 경계하면서 유정 역할 소화에 부담감을 드러내고 가장 잘 맞는 배우로만 남고 싶다고 했지만, 현재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2015년 5월 20일. 공식적으로 유정 배역의 캐스팅이 확정되었습니다.

 

흥행은 되지 않았지만, 팬들사이에서는 인기가 많았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코믹연기에 도전한다고 합니다. 많은 기대가 됩니다.

 

 

 

2. 김응수

 

1961년 2월12일 생입니다. 올해나이는 60입니다. 키는 177cm입니다.

 

학력은 군산제일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일본영화학교 영화연출를 나왔습니다.

 

대중적으로 인지있게 된 것은 타짜의 곽철용, 추노의 이경식, 이후에도 후술되어 있듯 윤대형, 김병희 등 굵직한 최종보스를 맡으면서 엄청난 인지도를 쌓았고 신 스틸러 배우로 유명합니다.

약방의 감초같은 개그 캐릭터뿐만 아니라 흑막적인 요소를 풍기는 갑수형님이나 이 분처럼 또 다른 드라마의 신 스틸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배우개그의 대표적 사례로 거론되는 인물입니다.

 

일본 영화나 일본인 연기를 자주 맡는 편이며, 해당 작품의 일본어 연기를 지도해 주는 역할도 겸하는 편입니다. 일본에서 공부를 한 만큼 일본어 실력도 매우 뛰어나서 주사도 일본어로 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영화 투캅스 3에서는 중국어를 잘 하는 엘리트 조폭으로 등장하여 극중에서 보스의 중국어 통역을 해주는 연기도 했습니다. 사실 보스가 원화를 위안화로 환전해서 쓰라고 말하는 부분만 중국어로 말했고 나머지는 한국어 대사입니다.

또한 연출 전공자로서 능력도 인정받아, 연기자임에도 출연하는 영화나 드라마의 제작 과정과 제작진의 회의에도 직간접적으로 개입한다고 하며, PD를 비롯 제작진이 조언을 구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3, 한지은

 

1987년 6월 3일생입니다. 올해나이는 34살입니다. 키는 167cm입니다.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과 (학사) 입니다.

 

국내 최초 캐릭터 걸그룹 하트래빗걸스 출신이다. 당시 활동명은 성을 뺀 '지은'으로 활동햇습니다.

 

2017년 개봉작 리얼의 여주인공 한예원 역으로 무려 4200:1의 경쟁률을 뚫고 발탁되었습니다. 기사 물론 영화에 대한 혹평과 더불어 설리에 이은 두 번째 여주인공이라는 점에서 그다지 큰 주목은 받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배우 본인은 이름을 알릴 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4. 박기웅

 

1985년 2월 13일생입니다. 올해나이는 36살입니다. 키는 183cm입니다.

 

학력은 안동서부초등학교 (졸업), 경덕중학교 (졸업) 안동경안고등학교 (졸업) 대진대학교 (시각디자인학 / 편입)
경북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 / 학사)를 나왔습니다.

 

2005년 영화 '괴담'으로 데뷔했습니다. 흑화하는 배역이 많았습니다. 선과 악이 담긴 얼굴로 선역과 악역을 오가며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잘 알려진 작품은 2006년 스카이 휴대폰 CF에서 보여준 일명 맷돌춤입니다. 춤출 때의 손의 위치가 돌하르방의 손의 위치와 비슷해서 돌하르방춤, 돌하르방 댄스라고도 합니다. 하나둘셋에서도 나왔습니다. 그리고 딱 10년 후 다시 맷돌춤을 시전했습니다. 싸움의 기술이나 은밀하게 위대하게나 추노나 각시탈에서의 호연도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5. 박아인

 

1985년 2월 12일생입니다. 올해나이는 36살입니다. 키는 168cm입니다.

 

학력은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영화학과 학사 입니다.

 

도회적이고 새침한 외모를 자랑합니다.
주로 비중이 높은 주연급 조연을 맡아 활동했습니다. 아래의 출연작을 보면 알겠지만 인지도 높은 영화와 드라마에 많이 출연했습니다. 요약하자면, 선구안과 연기력은 뛰어나지만 정작 본인의 히트작이 없는 아쉬운 배우입니다.

2016년 KBS2 수목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극중 얄밉고 철없는 의사 김은지 역을 훌륭히 소화하면서 자신의 인지도를 크게 알렸고, 2018년 tvN 주말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를 통해 푼수 캐릭터 연기의 끝판왕을 보여주면서 본격적으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검은개였습니다.

 

[Tv] - 그 남자의 기억법 후속 드라마 꼰대인턴 몇부작, 시청률, 인물관계도

[Tv] - 아무도 모른다 후속 굿 캐스팅 몇부작, 시청률, 인물관계도

[Tv] - 넷플릭스 김씨네 편의점 시즌1,2,3,4,5 출연진, 촬영지

[Tv] - 어서와 후속 영혼수선공 몇부작, 시청률, 인물관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