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Actor, Actress

오 마이 베이비 장나라(키, 나이, 학력, 패션, 공기청정기)

 

 

안녕하세요.

 

문화를 플렉스하는 검은개입니다.

 

오늘은 오마이베이비의 주인공인 장나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장나라

 

1981년 3월 18일생입니다. 올해나이 40살이고. 키는163cm입니다.

 

학력은 서울역촌초등학교, 서울덕산중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영화학과를 나왔습니다.

 

대한민국의 배우이자 가수입니다.

장나라 라는 이름은 본명이자 순우리말 이름입니다. 중국에서 활동할 때는 张娜拉(장나랍)라는 표기를 사용합니다.

아버지(주호성)와 성이 달라서 예명이라는 의혹이 있었으나, 아버지가 예명입니다. 아버지를 사극 마니아 혹은 40대 이상의 연령층에게는 1990년 방영된 인기 사극 ‘파천무’의 한명회로 기억되며, 역대 한명회 중 최고로 꼽는 이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파천무의 한명회 외에는 큰 족적을 남긴 공중파 작품은 없었고, 따라서 주호성이 장나라의 데뷔에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는 썰은 사실이 아닙니다. 오히려 장나라의 데뷔 후에 주호성이 알려질 정도였습니다. 또한 그녀의 오빠 장성원 역시 연기자로 제4공화국에서 박지만, 용의 눈물에서 효령대군 역할로 나왔습니다.

2010년 중국의 화가대학교(華嘉大學校) 실용연기학과 부교수로 임용, 이제 교수님입니다.

2000년대 중반부터는 중국 무대 위주로 활동한 관계로 상대적으로 대한민국에서 이뤄낸 성과들이 가려진 측면이 많은데, 사실 연기와 노래 2가지를 모두 잡은 몇 안되는 연예인 중 하나입니다.

여담으로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했는데 입학 시기가 데뷔 전입니다. 특례입학이 아니라 당당히 수능과 실기를 보고 2000학번으로 입학했다고 합니다.

 

장나라는 모든 드라마에서 패션이 이슈가 많이 있습니다. 40대나이 임에도 불구하고 20대처럼 보이기 떄문에 모든 여성의 워너비가 된 거 같습니다.

 

이번 오마이베이비에서도 패션이 많이 이슈가 될 것 같아 기대를 많이 해봅니다.

 

그리고 요즘 미세먼지와 황사로 공기청정기 한대씩은 있으실텐데, 장나라가 요즘 광고하고 있는 제품은 클레어라는 공기청정기입니다.

 

 

 

 

2. 작품활동

 

-명랑소녀 성공기

굳세고 씩씩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의 명랑 열아홉 소녀로 나옵니다. 내세울 것 하나 없지만, 기죽지 않고 당차고 자신만만합니다. 범죄자인 부모를 대신해 곧장 서울로 상경, 가정부 생활을 시작합니다. 화장품 회사 사장의 집에서 가정부 생활을 시작한 그녀는 그곳에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장나라는 이작품으로 주연을 하기 시작합니다. 그이후로 지금까지 주연을 계속 이어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미스터백 

시급 500원 차이에도 민감해 하며 알바를 옮겨야 하는, 이 시대 청년실업의 대표 생활인으로 나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고등학교 때부터 알바에 치여 누구보다 악착같이 살았습니다.

 

중국에 다녀온후 복귀를 시작한 작품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고백부부

독박육아에 지쳐, 자존감이 살짝 떨어진, 서른여덟의 애 엄마 역할을 합니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2살 난 아들 서진이 때문에 오늘도 씻지도 못한 채, 엉망진창입니다. 그런 그녀도 한때는, 과 수석으로 입학해 높은 학점으로 친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살짝 결벽증까지 있던 깍쟁이 엘리트였습니다.

 

초동안미모를 내세우면서 자리를 매김한 작품입니다.

 

-VIP

연기와 시청률까지 사로잡은 드라마입니다.

다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게 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VIP 전담팀 차장역할입니다. 주변에서 열에 아홉은 “사람 괜찮지”라고 말할 사람입니다. 다른 사람의 감정을 기민하게 캐치하고 함께 기뻐하고 함께 아파하는 사람입니다. 유복하게 자라 해외 명문대를 졸업했고, 회사에선 탁월한 업무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거기다 뭐하나 흠잡을 것 없는 남편 성준과 알콩달콩한 결혼생활까지! 사람들은 말합니다. 

 

이번에 시작하는 오마이베이비도 굉장히 기대가 많이 됩니다.

 

문화를 플렉스하는 검은개 였습니다.

 

[Movie/Actor, Actress] - 꼰대인턴 박해진, 김응수, 한지은, 박기웅, 박아인(나이, 키, 학력)

[Tv] - 그 남자의 기억법 후속 드라마 꼰대인턴 몇부작, 시청률, 인물관계도

[Tv] - 넷플릭스 김씨네 편의점 시즌1,2,3,4,5 출연진, 촬영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