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그 남자의 기억법 후속 드라마 꼰대인턴 몇부작, 시청률, 인물관계도

 

 

 

안녕하세요.

 

문화를 플렉스하는 검은개입니다.

 

오늘은 드라마 꼰대인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꼰대인턴

 

그 남자의 기억법 후속으로 방영예정인 mbc수목드라마 입니다. 총 24부작으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최악의 꼰대 부장을 부하직원으로 맞게 된 남자의 통쾌한 갑을체인지 복수극이자 시니어 인턴의 잔혹 일터 사수기를 그린 코믹 오피스물입니다.

 

'MBC 드라마 극본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극본으로 진정한 역지사지의 판타지를 실현하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꼰대인턴'은 우리 안에 내재되어 있는 '꼰대근성'을 되돌아보고 세대 간의 소통과 어울림을 유쾌하게 그리며 시청자들에게 통쾌한 웃음과 진한 공감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예교편부터 벌써 흥미진진하게 나온거 같습니다.

 

그남자의 기억법이 후반에 인기를 받으면서 시청률 거의5프로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그영향을 이어받아 박해진이라는 탑배우도나오고 요즘핫한 김응수도 나오기때문에 시청률 10프로는 나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2. 인물관계도

 

박해진 : 가열찬 역

- 꼰대 부장에게 당하는 인턴사원 가열찬이자, ‘㈜준수식품’에서 초특급 승진한 트렌디하고 젠틀한 라면사업부 엘리트 마케팅부장 역할입니다.

 

극악한 꼰대 상사를 만나 인턴 시절을 험하게 보낸 후 이직, 라면계의 핵폭풍을 일으키는 '핫닭면'을 개발하며 단숨에 부장으로 승진한 인물입니다. 가열찬은 외모면 외모, 품성과 실력마저 나무랄 데 없는 완벽한 라면회사 최고 스타 부장으로 승승장구하다 시니어 인턴으로 전 직장 상사이자 자신을 고난의 구렁텅이에 빠뜨렸던 이만식(김응수)을 본의 아니게 만나며 복수 아닌 복수극을 펼치게 되는 인물입니다.

 

김응수 : 이만식 역

- 최악의 꼰대 부장이자 ㈜준수식품 마케팅영업팀 시니어 인턴입니다. 이만식은 평생 회사를 위해 몸 바쳐 일하다 명퇴를 당해 우여곡절 끝에 경쟁회사 시니어 인턴으로 입사하지만 그곳에서 과거에 자신이 괴롭히던 인턴 ‘가열찬’(박해진님)을 상사로 만나게 됩니다.

‘내가 왕년에 말이야’를 입에 달고 살던 이만식이 자신의 분신같은 꼰대 근성을 억누르고 직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흥미진진한 전개가 기대됩니다. 회사와 가족밖에 모르고 살았지만 어느새 ‘꼰대’가 되어버린 우리 아버지 세대의 삶의 애환을 리얼하게 보여줄 인물입니다.

 

한지은 : 이태리 역

- 가열찬(박해진님)이 이끄는 ㈜준수식품 마케팅영업팀에 합류한 신입인턴입니다. 패기 넘치는 열정 만수르와 의욕상실을 왔다갔다하는 '감정기복 돌아이'로, 코믹하면서도 상큼 발랄한 캐릭터로 넘치는 끼와 매력을 발산하는 인물입니다.

 

박기웅 : 남궁준수 역

- ㈜준수식품 대표이사이자, 준수그룹 총수인 남궁표 회장의 외아들로 아버지의 허락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바지사장'입니다. 주위 모두를 신경쓰지 않을 만큼 쿨하지만, 열찬에게만 발톱을 드러냅니다. 안하무인 성격과 반대로 어딘가 허술한 모습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마케팅 영업팀

 

노종현 : 주윤수 역

- '핫닭면' 으로 승승장구 중인 ㈜준수식품 라면사업부에 입사한 신입 인턴사원으로, 업무에 대한 뜨거운 열정은 물론 신입 사원의 풋풋함과 순수함을 지닌 인물입니다. 예측 불가능한 라면사업부의 중화제 같은 역할을 함과 동시에 현실감 가득한 직장인의 애환을 사실적으로 그려내 시청자의 공감과 재미를 불러일으킬 인물입니다.

 

박아인 : 탁정은 역 - 준수식품 마케팅영업팀의 5년차 계약직 사원입니다. 인턴시절 핫닭면을 히트 시키며 초고속 승진한 가열찬(박해진님) 부장의 팀원으로서 모든 면에서 완벽한 그를 무한 신뢰하고 애정하는 열찬 바라기 입니다. 계속된 정규직 전환 실패로 가뜩이나 속이 타는 와중에 신입 인턴들이 셋 씩이나 팀에 합류하게 되자, 화장실 가는 횟수, 훔쳐간 믹스커피 개수까지 기록하는 등 팀원들의 약점을 은밀히 기록하는 등 조금은 독특한 취미를 지닌 4차원 직딩 캐릭터로 극의 재미를 더하는 인물입니다.

 

고건한 : 오동근 역

- 준수식품 마케팅영업팀 대리입니다. 입사 7년차로 조직마다 꼭 있는 아부와 처세에 능하며 주로 입으로 일하는 얍실이형 캐릭터. 각종 평가질이 취미이고, 일 떠넘기기가 특기인 밉상-진상-화상 3단 콤보를 장착한 얄미운 인물. 그러나 알고 보면 그 또한 치열하게 버티고 있는 직장인으로 공감을 자아내는 인물입니다.

 

홍승범 : 김승진 역

- 준수식품 마케팅영업팀 사원. 정규직 1년차로, 빠른 일처리와 적당히 처세도 부릴 줄 아는 스마트한 신입입니다. 매사에 팀원들을 배려하는 완벽한 상사 가열찬을 애정하지만 어느새 ‘오대리 주니어’를 찍고, 급기야 인턴들을 ‘막내야’라고 부르는 젊은 꼰대로 급변하는 코믹 캐릭터로 활약하는 인물입니다.

 

준수식품 임원

 

김선영 : 구자숙 역 - 준수식품 내 유일한 여성 임원. 자신의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프로페셔널한 직장인.

손종학 : 안상종 역 - 준수식품 마케팅영업본부 본부장.

고인범 : 남궁표 역 - ㈜준수식품의 총수, 준수식품의 슈퍼 갑, 강렬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인물로 라면으로 대한민국 재계 성공신화를 이룩한 주인공인 만큼 철저한 사업가 마인드로 등장할 때마다 준수식품 최고의 에이스 가열찬(박해진님)과 사장이자 아들인 남궁준수(박기웅)를 비롯한 임직원들의 멘탈을 뒤흔들어 극의 텐션을 조율하는 역할.

 

시니어 인턴

 

김기천 : 엄한길 역 - 보안팀 소속의 열성파 인턴으로 실직 후 공원을 전전하던 시절 안면을 튼 이만식(김응수)과 동병상련의 동지애로 서로 의지하며 정규직 전환을 위해 뭉치게 되는 인물.

문숙 : 옥경이 역 - 남궁준수 사장(박기웅 분)과 신선한 조합으로 세대초월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인물.

 

만식의 가족

 

정경순 : 고선녀 역 - 잘나가던 대기업 부장에서 경쟁사 시니어인턴이 된 가장 이만식(김응수)의 아내. 평생 회사밖에 모르는 남편에게 한이 서려 있지만, 가족을 위해 애쓰는 남편을 살뜰히 챙기는 내조의 여왕으로 이만식(김응수)과 현실 부부의 호흡을 맞추는 인물.

 

열찬의 가족

 

전국향 : 열찬 모 역

 

2018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 최우수상 수상작이라서 굉장히 기대가 많이 됩니다.

 

박해진은 포레스트 이후 2개월 만에 드라마에 나오며, 에덴의 동쪽 이후 12년 만에 MBC 드라마에 출연합니다.

 

김응수는 첫 지상파 주연작입니다. 맨날 조연만 하시다가 드디어 주연을 하시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굉장히 기대되는 작품으로 오래만에 웃긴 드라마가 나오는 거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문화를 플렉스하는 검은개였습니다.

 

[Tv] - 넷플릭스 김씨네 편의점 시즌1,2,3,4,5 출연진, 촬영지

[Tv] - 어서와 후속 영혼수선공 몇부작, 시청률, 인물관계도

[Tv] - 순풍산부인과 재방송, 인물관계도(미달이, 의찬, 정배, 김찬우)